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TIMES) 이소영 기자

‘솥고집’, 솥뚜껑 김치 삼겹살집의 안정적인 수익설계!


억대 매출 고깃집! ‘솥고집’, 상권에 무관한 매출 경쟁력으로 주목 고깃집은 일반적인 외식 아이템으로 상당히 인기가 높다. 일상의 회복을 통해서 홀 운영의 활성화까지 실현되면서 다시 ‘국민 외식’ 메뉴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하지만 경쟁력 없는 비슷한 느낌의 고깃집 창업 아이템들이 늘어나면서 식상함을 느끼는 고객들도 존재한다.


이런 가운데 ‘솥고집’은 특허 받은 솥뚜껑 삼겹살전문점 이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서 주목 받는다. 특히 억대 매출 고깃집 이라고 불리는 안정적인 수익설계는 ‘솥고집’을 향한 창업자들의 관심까지 집중시킨다.


‘솥고집’은 장인이 담근 국내산 김치와 함께 삼겹살을 구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특허 받은 불 판을 통해서 각종 채소와 국물을 함께 즐기는 것도 특징이다.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포인트를 통해서 점심에도 줄 서서 먹는 고깃집으로 유명하다. 이를 통해서 실제 가맹점 매출을 공개하며 경쟁력을 증명한다.


‘솥고집’ 송도점은 1억 6천 만 원대의 최고 매출(매장마다 상이함)을 기록한 바 있다. 그야말로 억대 매출 고깃집으로 통하는 이유를 제대로 보여줬다. 또한 B급상권 표준 평수인 30평에서 이뤄낸 성과다.


매출 가운데 인건비와 식자재비용, 로열티, 임대료, 관리비 등 부대 비용을 모두 제외하면 순수익은 5천만 원대에 이른다. 이 모든 부분을 본사에서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지원한 결과 안정적인 수익설계가 이뤄졌다.


오로지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과 고객을 만족시키는 포인트만으로 상권의 가장 끝자락에서도 빛날 수 있는 수익률을 달성한 셈이다.


‘솥고집’의 관계자는 “특색 있는 맛과 운영 콘셉트를 통해서 안정적인 수익 달성이 가능하다”면서, “이런 이유로 인해 ‘솥고집’을 통한 가맹 문의가 폭주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솥고집.com

창업문의: 1599-2202

태그: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