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만점 마케팅&가맹점 지원 시스템 바탕으로 2년 연속 ‘착한프랜차이즈 선정’ 영예까지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 ‘포차천국’이 어려운 시국에 가맹점 운영 활성화를 돕고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주목받는 중이다.
최근 ‘포차천국’은 tvN 금토드라마 배우 이동욱&위하준 주연 ‘배드 앤 크레이지’ 제작지원,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 제작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위기 상황 속 가맹점의 매출증진을 위한 본사 차원의 전액 지원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다.
뿐만 아니라, ‘포차천국’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실시해왔다. 또 JTBC ‘언더커버’, tvN ‘철인왕후’ 제작지원을 비롯해, ‘티몬 오늘의 추천 프로모션’, ‘SNS 및 유튜브’ 같은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을 활용한 꾸준한 마케팅 지원 활동도 실시했다.
힘든 시기이지만, 본사의 활발한 마케팅 지원 덕분에 각 가맹점은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 확보를 실현할 수 있었다. 특히 앞서 지원된 마케팅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지원 외에도, 2021년 한 해 동안 초반부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가맹점 직접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2021년 연초 코로나19 단계별 전 가맹점 대상 로열티 감면, 7~10월 4단계 해당지역 로열티 전액면제, 마스크 14만 장 지원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를 통해 ‘포차천국’은 공정거래조정원 인증 ‘착한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이라는 영예를 가져갔다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 및 조기극복을 위한 가맹점주 비용분담 지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2년의 코로나19 암흑기 속에서 가맹점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의 경영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2022년 임인년 한 해도 소비자 및 가맹점주분들을 위해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상생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