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하면 떠오르는 대표 간식 호떡의 부재 속 수요 폭증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 겨울 하면 떠오르는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간식 중 하나가 호떡이다. 호떡은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사계절 내내 꾸준한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지만 뜨끈한 매력을 더해 겨울철에 유독 더 사랑 받는 디저트다.
하지만 최근 노점상을 비롯해서 호떡 판매점들이 자취를 감췄다. 정확한 이유를 파악하기 어렵지만 소비자들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판매점이 부족해서 그만큼 희소성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무점포 사업 아이템인 ‘호떡와플’에 대한 관심이 높다. ‘호떡와플’은 30년 경력의 장인이 만든 수제 호떡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호떡이 가진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와플 모양의 신선한 외형을 통해 기성세대는 물론 젊은 층에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호떡에 대한 인기와 수요는 여전하지만 판매점을 찾아보기 힘든 현실 속에서, ‘호떡와플’은 반사이익을 통해 꾸준한 매출을 기록 중이다.
‘호떡와플’은 무점포 사업 방식을 채택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열지 않고 사업 개시와 동시에 본사에서 제공되는 20곳의 판매처에 납품만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PC방을 비롯해 카페, 매점, 배달음식점 등이 주요 판매처로 제공된다. 호떡 판매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판로 개척이 이뤄지는 동시에 효과적인 판매가 이뤄지면서 수익 창출 효과도 높다.
‘호떡와플’의 관계자는 “호떡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지만 호떡 판매점의 부재가 늘어나는 상황”이라며, “이런 때 ‘호떡와플’의 제품을 소비하는 고객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호떡와플’을 통한 무점포 사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 사업자도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판매처 제공과 독점적 수요를 통한 효과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서 ‘호떡와플’을 통한 무점포 사업이 주목 받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호떡와플’을 통한 무점포 사업에 들어가는 비용은 790만 원 대다. 오프라인 매장 창업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창업 비용이 저렴하고, 판매처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서 저비용 고효율 아이템으로 주목받는다. 홈페이지: www.호떡와플.com
창업문의: 1833-696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