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동네 상권 독점으로 출혈 경쟁 없이 높은 매출 ‘짚신매운갈비찜’


흔하지 않은 메뉴의 경쟁력과 영업권 보장을 바탕으로 성공을 지원하는 ‘짚신매운갈비찜!’ 물가가 오르면서 창업에 드는 비용도 점차 오르고 있다. 창업비가 적은 비용이 아닌 만큼 비교적 안전한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몰리다 보니, 한 지역에 비슷하거나 동일한 프랜차이즈 매장이 많이 입점해 매장 간 경쟁이 심화되는 분위기다.


이런 상황에서 차별화 되지 않은 메뉴로 창업하게 된다면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 힘들다. 메뉴의 특색이 없는 일반 술집이나, 치킨처럼 경쟁사가 지나치게 많은 브랜드로 창업을 진행할 경우 광고나 홍보비용에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해야 하고 출혈 경쟁이 일어나기 쉽다.


‘짚신매운갈비찜’은 매운 갈비찜이라는 흔하지 않은 메뉴로 타 음식점보다 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도 수요가 높은 한식메뉴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갈비찜 브랜드로 유명한 짚신매운갈비찜의 네임밸류로 영업권 내에서 동일 메뉴 경쟁사들 사이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점유할 수 있다.


추가로 동일 브랜드 내에서도 가맹점의 영업권 보장과 매출 보호를 위해 한 지역구당 2개 매장까지만 출점이 가능하도록 했다.


업계 최대범위의 영업권을 부여함으로써 가맹점간 불필요한 경쟁을 없애고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실현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타 브랜드가 동일한 지역 내 가맹점을 여럿 오픈해서 가맹점 각각의 매출을 줄이고 가맹점간 경쟁을 키울 때, ‘짚신매운갈비찜’은 가맹점 보호와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주요 가맹점들 또한 해당 정책을 통해 안정적인 수요와 매출을 보장받으며 5년 이상 운영기간을 유지하는 중이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특색 있는 메뉴를 통한 경쟁력을 지킬 수 있도록 가맹점의 영업권 보호를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본사의 마진이나 이익률 보다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짚신매운갈비찜’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창업비 800만 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198호점, 199호점 오픈 준비 중이며 연말, 연초 매출 특수를 위해 짚신매운갈비찜 창업에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