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차별화된 기준에서 찾은 ‘토마토김밥’만의 높은 매출 실적 창업 관심도 UP!


“다 같은 분식집이라고?” 차별화된 전략에서 창업자 마음 사로잡은 ‘토마토김밥’ 분식집은 가장 부담 없이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메뉴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코로나19 사태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한다.


반대로, 보편적인 분식집의 모습은 창업 아이템으로써 고개를 갸우뚱하게 할 수 있다. 워낙 비슷한 느낌의 분식전문점들도 많아서 치열한 경쟁도 부담스럽다.


‘토마토김밥’은 분식집 창업 아이템에 대한 고민과 차별화를 생각하는 창업자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떠오른다. 타 브랜드 및 개인 매장과는 확실히 다른 브랜드 만의 차별화 전략이 고스란히 매출 실적으로 이어지면서 ‘토마토김밥’을 향한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분식집 가운데에서도 메뉴 구성의 퀄리티나, 다양성 면에서 확실히 돋보인다. 프리미엄 쌀과 청정, 신선 식재료를 고집하면서 분식집 메뉴는 퀄리티가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깼다.


최근 출시된 토마토 3종 신메뉴(토마토치즈제육덮밥, 뚝배기치즈떡볶이, 토마토달걀덮밥) 구성 등 메뉴 구성의 다양성도 돋보인다. 퀄리티가 높고 다양한 메뉴,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뭘 먹을지 고민하지 않고 이것저것 다 맛보기 좋다.


메뉴 구성에 주력하다 보면 창업자, 특히 초보창업자 입장에서는 운영 부담이 발생하지 않을까 란 우려도 있다. ‘토마토김밥’은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운영 가능한 원팩조리 시스템과 자동화 설비를 통해 노동 피로 감소도를 낮춘 것은 물론, 인건비 절감도 실현했다.


고객과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포인트가 성립되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발표된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살펴보면, ‘토마토김밥’이 전국 주요 분식집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 효과적인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매출액 대비 평당 인테리어비용이나, 가맹비 및 교육비 기타 보증금 등 창업 비용 항목이 합리적으로 구성됐다는 사실도 눈길을 끈다. 맛과 운영 시스템에 따른 차별화된 전략이 실제 데이터로 증명된 셈이다.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기존에 분식집 창업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고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 ‘토마토김밥’은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 제공을 포함해 오픈 홍보물&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동일업종에 한해 업종변경 특별 지원, 식기세척기와 야채절단기 중 택1 무상지원 등의 특별혜택도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tomatokimbab.com

창업문의: 1688-025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