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 이재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 남다른 홍보 및 마케팅 제공 '시선집중'


브랜드 현황

<멕시카나치킨> *창업 비용 - (10평/배달매장) 2천만 원대 (20평/홀매장) 3천만 원대

‘멕시카나치킨’ 1세대 치킨의 남다른 홍보 스케일 꾸준한 성공이 가능한 이유 주목

사람도 장인들의 경우 오랜 시간 꾸준하게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사례가 많다. 제품이나 기업도 마찬가지다. 한 분야에서 인정 받았다는 것은 경쟁력이 된다. 이런 경쟁력의 바탕이 요즘 같은 시대에는 ‘홍보 및 마케팅’이다.

시의 적절한 홍보와 마케팅은 브랜드의 역사만큼 ‘각인 효과’를 이끌어 내고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대형 브랜드 혹은 프랜차이즈의 경우 대중들에게 친숙한 광고 모델 선정을 통한 홍보 효과 및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과 같은 요즘 중심의 콘텐츠 지원을 실시할 경우, 가맹점들의 이익으로 이어진다.

1세대 프랜차이즈 치킨의 자존심 ‘멕시카나치킨’의 사례가 대표적이다. 31년간 꾸준히 지켜온 브랜드의 명맥은 그 자체로 경쟁력이 되면서, 브랜드 자체의 영향력이 되면서 홍보 및 마케팅 효과는 배가 된다.

실제 수많은 스타들이 이 기간 ‘멕시카나’를 거쳐가며 대중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친숙하고 선호도 높게 완성시켰다. 배우 최민식을 비롯해 하지원, 박정아, 아이유, 샤이니, 워너원 등 시대를 앞서간 아티스트들이 대부분 ‘멕시카나치킨’의 홍보를 담당했다.

최근에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으로 큰 인기를 끌며 사랑 받고 있는 가수 강다니엘이 브랜드의 얼굴로 떠오르면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경쟁력에 큰 보탬이 되는 중이다.

이밖에 ‘멕시카나치킨’은 가맹점 성공사례 인터뷰 및 지면 홍보 마케팅을 비롯한 본사 차원의 다양한 판촉 및 홍보활동 지원을 바탕으로 각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지원하고 있다. 제품의 맛과 퀄리티와 별개로 이런 지속적이고 영향력 높은 마케팅은 브랜드는 물론 각 가맹점의 경쟁력으로 작용하며 꾸준한 인기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제대로 된 브랜드의 가치와 가맹점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 홍보와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됏다”라면서, “영향력 높은 브랜드의 가치를 토대로 꾸준한 성공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멕시카나’의 또 다른 경쟁력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창업문의: 080-420-99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