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 프랜차이즈 성공의 대명사 ‘회장님댁’ 남다른 가치를 통한 남다른 운영에 빠진다
예전부터 주점이라고 하면 기성세대를 중심으로 주류를 소비하고 북적북적한 ‘정형화된’ 이미지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젊은 층의 음주 문화도 바뀌면서 주점은 무조건 술을 소비하는 공간이기 보단 감성과 분위기, 함께 곁들이는 메뉴 구성까지 신경 쓰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기성세대의 영향력을 간과할 수는 없는데, 그래서 요즘 사랑받는 포인트가 ‘뉴트로 컨셉’이다.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에 새로움이 더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세대를 아우르는 경쟁력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감성이 만나 성공을 꽃피운다”고 자부하는 세대를 아우른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회장님댁’이 추구하는 전력이기도 하다. 이를 통해 매출과 순수입 상승은 물론, 운영체계의 안정성까지 보장하면서 많은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회장님댁’이 추구하는 감성 성공 방식은 무엇일까? 앞서도 언급했지만 레트로 감성은 요즘 모든 연령이 공감하고 즐기는 일종의 ‘트렌드’다. 브랜드는 이런 시대적 흐름을 적절히 파악해 매장 인테리어는 물론, 메뉴 구성 등에 도입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감성적인 성공 접근 방식은 세대뿐만 아니라 남녀에 따른 성별까지 아우른 ‘취향저격’ 포인트가 된다. 한마디로 모든 세대와 연령을 아우른 성공 방식으로써 전국 주요 지역에 위치한 ‘회장님댁’ 매장들 마다 문전성시를 이루는 비결로 손꼽힌다.
특히 이런 포인트의 강점은 젊은 층들의 주요 소통 수단인 SNS 등을 통한 ‘입소문’으로 퍼져 나가면서 자발적인 홍보 효과에 새로운 고객 확보의 또 다른 경로가 되고 있다.
다른 어떤 주점 프랜차이즈도 시도하지 못했던 ‘뉴트로’ 방식의 감성적 성공 접근 방식이 ‘통’한 결과로, 코로나19 여파에도 끄떡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 인기와 흥행세는 앞으로 더욱 지속될 전망이다.
‘회장님댁’의 관계자는 “세대와 성별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의 구현을 위해 ‘회장님댁’이 택한 전략은 ‘뉴트로 감성’이었다”라면서, “결과적으로 이런 전략은 제대로 통했으며, 앞으로도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성공 요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회장님댁’은 최고 1억 원 창업 대출 시스템을 구축해 시기적으로 어려운 요즘, 창업자들의 창업 비용 부담을 낮춰주고 있다. 성공 확률은 높으면서 창업 비용 지원까지 든든한 ‘회장님댁’을 통한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다.
홈페이지: http://회장님댁.com
창업문의: 1800-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