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멕시카나치킨X삼양식품의 절묘한 만남 통해 ‘불닭치킨’ 이라는 메가 히트작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 멕시카나치킨 삼양식품과 완벽한 콜라보레이션 수행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삼양식품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신제품 '불닭치킨'은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해 매운맛 시장을 들었다 놨다 할 것으로 보인다.

1세대 치킨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멕시카나치킨은 이번과 같은 신메뉴 출시 외에도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통해 가맹점의 가장 확실한 성공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 치킨전문점이자 외식 창업 브랜드답게 품질 개발에 대한 아낌 없는 투자로 맛의 경쟁력을 확보했고 레시피 다양화를 통해 많은 고객을 사로잡아 가맹점 성공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이번 신제품 출시 역시 가맹점 성공을 위한 맛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의 하나다.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자평했다. 역대 멕시카나 제품 중 가장 매운 치킨인 신제품 '불닭치킨'은 한 마리 기준 18,000원, 순살 변경 시 19,000원에 판매된다.

아울러, 이날 신제품 '불닭치킨'과 함께 출시되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한 층 높였다. 또 '수작미니핫도그'의 고소한 맛은 '불닭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주어 최상의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4개 묶음으로 5,000원에 판매된다.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불닭치킨'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불닭치킨' 출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해 큰 환호와 호응을 나타내며, 메가 히트작 '불닭치킨'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2-3433-185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