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성공 족발 창업의 기준? 사장님이 만족해야 한다고 말하는 ‘족발신선생’


브랜드 현황

<족발신선생>

*창업혜택 - 50호점까지 가맹비 면제 혜택 제공

*매출 - C급 상권에서 8천만 원이상 매출

족발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족발신선생’ 남다른 경쟁력과 매출실적에 창업자 ‘함박웃음’

경기가 어려울수록 창업의 기준을 수립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매출 실적이다. 매출은 곧 매장 운영의 방향으로 직결되는 이유인데,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주체자인 가맹점주 즉 ‘사장님’이 만족하는 지표이기도 하다.

실제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피부로 와 닿는 브랜드의 파급효과나 경쟁력, 매출 실적은 매장 오픈을 하기에 앞서 창업자들이 꼼꼼하게 따지는 요소로 거론된다. 화덕족발전문점 ‘족발신성생’ 역시 사장님이 만족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족발신선생’은 본사 차원에서 각 가맹점의 마케팅 일환으로 ‘성공 사례 인터뷰’를 실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인천 동암점, 송도점 등이 성공 매장으로 소개됐는데, 이들 매장의 사장님들은 한 결같이 ‘매출 실적’에 만족하는 의견을 나타냈다.

송도점의 경우 동영상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 가맹점에서 직접 일을 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피부로 느꼈고 매장 오픈 후에는 매출 실적으로 “’족발신선생’ 브랜드를 통한 창업은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느낄 정도였다.

이처럼 ‘족발신선생’이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남다른 맛의 철학과 고객과 창업자를 가리지 않는 ‘상생’에서 바탕이 된다.

보통 족발은 그냥 삶아서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족발신선생’에서는 500도씨 화도에서 구운 남다른 화덕 족발&보쌈의 강점이 두드러진다. 족발과 보쌈은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기는 대표적인 국민 메뉴로 알려져 있는 만큼 맛에 있어서는 검증이 필요 없다.

브랜드는 여기에 화덕에서 한번 더 구운 독특한 방식을 적용한 것인데, 그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차별화된 맛의 포인트로 늘 각 매장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자연스럽게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다수의 고객 확보와 이를 통한 매출 상승으로 ‘함박웃음’을 지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또 본사 차원에서 앞서 언급된 가맹점 마케팅 지원 등 ‘상생’을 기반으로 물심양면 매장을 찾아 다니며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만의 경쟁력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반응을 세심하게 살피는 한편,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점검해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족발신선생’의 관계자는 “불황의 시대, 폐업 등 최악의 상황에 대한 고민으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시작부터 성공 창업 아이템을 찾기 시작했다”라면서, “이런 때, 이들이 가장 많이 참고 하는 대목이 실제 매장을 운영 중인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인데, ‘족발신선생’은 이미 동암점과 송도점 등의 사례를 통해 가맹점주가 점포 확장을 꿈꿀 만큼 만족하는 브랜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맹점주가 만족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상징하는 바, 화덕 족발 및 보쌈 등을 통한 맛의 경쟁력과 고객과 창업자를 아우르는 본사 차원의 세심한 지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이 이런 결과를 만든 셈”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http://joksin.co.kr

창업문의: 1666-627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