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과학적 성공에 접근
고깃집 창업 브랜드는 가맹점 유치를 할 때 맛과 서비스 이른바 ‘목’ 좋은 자리만 놓고 마케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갈비는 맛이 없을 수 없는 ‘국민 메뉴’로 불리는 대표 외식 메뉴로써 특별히 월등한 경우가 아닌 이상 큰 의미가 없고 외식 사업에서 서비스는 기본이기에 확 끌어당길 만한 임팩트가 필요하다.
신뢰와 성공 창업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교본이라 불리는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가 창업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역시 이런 임팩트를 바탕으로 한다.
단계를 밟아 진행하는 ‘개설 절차 및 비용’ 산정은 체계화된 성공을 구축하는 ‘육장갈비’ 만의 특성으로, 기본이 된 과학적 성공에 접근하는 브랜드의 전략이 잘 나타난다.
먼저 창업절차의 경우 초보자와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중인 자영업자를 가리지 않고 가맹점 개설문의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사전 기초조사부터 상권분석 의뢰서 작성과 시장조사, 점포확장 및 점포계약, 가맹 본계약(공시계약), 인테리어 공사 및 개점준비, 인테리어 완공 및 점검, 교육, 오픈리허설, 오픈 등 그 단계만 해도 무려 10가지가 넘는다.
여기에 매장 오픈 후에도 본사 차원의 운영지원 및 A/S, 추가적 신메뉴 개발, 서비스 교육, 점주포럼, 영업지원 같은 꼼꼼한 사후관리도 필수로 이뤄진다.
이렇게 체계적이다 보니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더 꼼꼼하게 매장 오픈 준비를 할 수 있고 시행착오를 줄인다는 측면에서 만족할 만한 포인트가 된다. 개설 비용 역시 창업자 본인에 맞고 평수에 따라 산정하면서, 부담은 줄이고 객관적인 매장 오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무리한 창업 보다는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믿고 본인의 자금에 맞는 평수와 인테리어 비용 등을 고려해 창업 비용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맛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갈비집은 많지만, 이런 요소는 기본으로 자리하기에 큰 의미가 없다”면서, “저희 ‘육장갈비’는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으로써 맛은 물론 탁월한 서비스는 기본이고 창업자 입장에서 생각한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으로 더욱 주목 받는 브랜드”라고 귀띔했다.
그러면서, “이런 남다른 경쟁력 덕분에 불황의 시기에도 ‘육장갈비’를 통해 성공 창업 문의를 하는 이들이 늘어가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편, ‘육장갈비’는 시그니처인 ‘육장갈비’를 포함해 황제소갈비, 수제돼지갈비 외 한우, 고기, 특선, 안주, 점심 메뉴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맛에서도 월등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