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점 창업? ‘분석의 가치’를 전하는 성공 전도사 ‘포차스미스’와 함께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 체계화된 객관적 데이터 근거로 현실성 높은 성공의 방향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개인 매장을 막론하고 문제점을 외부적이 요인에서 찾는 이들이 많다. 물론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긴 하나, 이런 가운데서도 체계적인 지표와 매출 및 수익성 분석을 통해 외부 탓만 하지 않고 보다 효율적인 성공의 방향을 설계하는 이들도 있다.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의 경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수단으로 ‘분석의 가치’를 들고 있으며, 실제 성공전도사로 통할만큼 많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체계화된 객관적 데이터를 근거로 현실성 높은 성공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것인데,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로 매장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가맹점 마진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실제 ‘포차스미스’는 가맹점 가운데 평수와 테이블 숫자를 기준으로 월 매출액을 포함해 식자재비, 주류, 카드수수료, 임대료, 인건비, 공과잡비, 세금 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지표를 설정했다.

그 결과 각 평수와 테이블 숫자의 매장 특성에 맞는 월 순수익 산정이 가능해졌다. 이를테면, 20평 기준 14개 테이블을 보유한 매장은 1,200만 원, 55평 36테이블의 비교적 큰 매장의 경우는 55,700,000원으로 나타났다.

평수와 테이블 숫자를 기점으로 매장의 특성에 맞는 순이익 정산이 가능해 차후 성공적인 매장 운영의 지표로 삼으면서, 최상의 실적을 이뤄나가는 ‘포차스미스’ 브랜드 만의 경쟁력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포차스미스’의 관계자는 “주점 프랜차이즈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 가운데 고객을 끌어들일 만한 포인트는 많지만 보다 확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자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곳은 흔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저희 ‘포차스미스’는 요즘 같은 불확실한 시대에 매장 크기와 테이블 숫자로 순이익을 체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정하면서, 더욱 확실한 성공의 방향성을 찾으면서 많은 창업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차스미스’는 전세계 60여 가지의 다양한 안주 및 메뉴 구성으로 맛과 퀄리티에 가성비까지 겸비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넓은 고객 확보를 통해 매출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27-818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