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현황
<여기 미술관> 신림점(25평) - 월 매출 9천만 원 이상
창업 비용 - 상담 문의
맛있는 술집 창업 ‘여기 미술관’ 비교되는 본사 지원 바탕으로 든든한 성공의 꿈 무르익다
개인이 직접 창업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리스크가 발생될 수 밖에 없는데, 초보 창업자들을 중심으로 이런 문제점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매장 오픈이 이른바 소위 ‘본사 좋은 일’을 시키면서 마진도 남지 않고 본사의 영향력 아래 헛심을 쓰는 일이라는 잘못된 편견이 자리하고 있다.
결국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바라보는 ‘우’를 범하는 경우로, 요즘 같은 장기 불황의 시대에는 개인 창업은 한계가 발생하기 쉽다. 잘못된 선입견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신 개인 창업을 선택한 이들이 섣부른 판단을 통해 폐업에 직면하거나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는 사례가 빈번하다는 점이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여기 미술관’은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 무엇보다 가맹점을 하나의 가족처럼 생각하는 운영 방침 아래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치는 포차 창업 아이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요즘처럼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창업자들에게 ‘비교되는 본사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진정한 지원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다.
자기 자본 30 %창업하기로 알려진 해당 시스템은 무이자 창업자금 대출 1억이 가능한 대목으로, 신한은행과 KEB하나은행 등 메이저 은행사들을 통해 각각 프랜차이즈론 5천만원을 동일하게 대출 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 금액 상이)
창업이 시급하지만 당장 자금 조달이 어려워 미루거나 포기해야만 했던 창업자들에게는 엄청난 희소식으로, 제2금융권이나 무리한 자금 대출 없이 출발부터 안정적인 토대를 갖추는 계기를 마련하는 셈이다. 이렇듯 본사의 든든한 지원 시스템으로 출발부터 남다른 ‘여기 미술관’은 브랜드가 가진 맛의 경쟁력 및 분위기와 인테리어의 조화 등을 바탕으로 성공확률까지 높일 수 있어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이를 통한 안정적 운영까지 가능하다.
본사의 지원이긴 하지만 어쨌든 대출을 받는 측면에서 대출 상환은 물론 점포 확장까지 꿈꿀 수 있을 정도로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포인트다.
‘여기 미술관’의 관계자는 “개인의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이 선호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발생하겠지만, 초보 창업자를 중심으로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목적이 가장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측면에서 생각해 봤을 때, ‘여기 미술관’은 비교되는 본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비용 부담부터 운영 후 성공 확률을 높이는 전략에 이르기까지 오로지 창업자의 성공을 위한 지원을 통해 본사 지원의 ‘끝판왕’을 자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misoolkwan.co.kr
창업문의: 1899-6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