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창업 아이템 ‘포차스미스’, 본사의 획기적인 지원 통해 불황을 이겨내는 성공 꿈꾼다
장기 불황과 치솟는 물가, 이를 통한 외식 소비의 감소 만큼 창업자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요소가 하나 더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매장을 선택할 시 이른바 소위 본사의 ‘갑질’ 논란이 그것이다.
최근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나 인식 개선을 통해 불합리한 갑질의 빈도수는 줄어들었지만, 대부분 이런 선입견을 가질 만큼 창업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이런 갑질과는 정반대로 본사의 이익보다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는 포차 브랜드가 있다.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의 대명사 ‘포차천국’이 그 주인공으로 초보 창업자의 손쉬운 조리 지원부터 인테리어 구성, 물류 직접배송, 소자본 리뉴얼 창업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이며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의 성공을 돕는다.
초보 창업자 입장에서 처음 주점 창업을 실시했을 때 가장 부담스러운 요소가 같은 업종에 종사하지 않은 이상 조리 과정일 수 있다. ‘포차천국’은 조리하기 편한 원팩 시스템을 도입, 모든 메뉴를 진공 포장된 원팩 형태로 제공한다.
초보 창업자라도 본사의 일정 교육만 이수하면 퀄리티와 맛은 보장하면서 간단한 조리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또 앞서 브랜드의 수식어를 언급했듯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답게 국내외 6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구성된다.
또 ‘포차스미스’는 외주가 아닌 본사 직원들이 실무에 투입돼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하고 있다. 오랜 현장 경력의 전문가팀이 직접 책임지고 끝까지 마무리하면서 비용절감은 물론 추후 하자보수 관련 문제 해결까지 원활히 진행 중이다.
여기에 주요 메뉴를 본사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직접 배송해 불필요한 추가 비용 발생을 없애고 신선하고 신속한 납품이 이뤄지면서, 가맹점주에게는 낮은 원가율 제공 및 편의성을 높여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창업 시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는 창업 비용은 1층이 아닌 2층 이상이라도, 현재 매장을 영업중이어도, 가능하도록 지원하면서 보다 합리적인 리뉴얼 창업까지 가능하다. 비용 부담 없이 성공 확률은 높일 수 있는 ‘포차스미스’ 브랜드를 통한 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포차스미스’의 관계자는 “많이 개선됐다고 하지만 아직도 본사의 횡포와 이윤추구로 몸서리를 치고 있는 창업자 분들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런 문제와 정반대로 오히려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가맹점의 성공만 도모하며 하나부터 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주점 창업 아이템이 바로 ‘포차스미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불황 속 든든한 지원군을 통해 제대로 된 주점 창업 성공의 방향을 설계하고 싶으신 분들은 ‘포차스미스’와 상담하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27-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