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식당’, SBS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마다 협찬사로 이름을 알리며 대세 브랜드 입증
예전만 못하지만 여전히 라디오는 파급력 높은 매스미디어로 분류되면서 아직도 많은 라디오나 스마트폰(모바일), PC 등을 통해 좋아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듣고 댓글이나 문자 등을 통해 직접 참여하기도 한다.
이런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홍보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브랜드들이 많은데, 최근 다양한 해산물 비빔밥 요리 등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연안식당’의 경우는 라디오를 통해 가장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SBS 라디오의 주요 황금시간대를 장악하며 이른바 소위 ‘3대장’으로 불리는 프로그램마다 협찬사로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연안식당’은 현재 바다를 품은 연안의 비빔밥을 중심으로 그야말로 전국을 뒤흔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중으로 다양한 해산물 비빔밥 요리 외 맛의 경쟁력이 그 이유로, 그만큼 외식업계의 새바람, 혹은 대세라고 불려도 무방한 것이다.
이런 ‘연안식당’의 위치를 감안했을 때, 파급력 높은 라디오라는 매체의 주요 황금시간대 인기 프로그램 협찬은 어쩌면 ‘대세와 대세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당연하다는 인식이 지배적으로, 서로간의 ‘윈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연안식당’이 참여하는 SBS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은 SBS라디오의 오랜 터줏대감 ‘최화정 파워타임’을 비롯해 컬투쇼, 붐붐 등 그야말로 요즘 가장 ‘핫’해 이런 사실을 더욱 뒷받침하는 중이다. 협찬 내용은 방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각 프로그램 마다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것인데, 주3회 및 5회 노출을 기본으로 하며 대부분 프로그램이 전국권에 30~50대 청취자 비율이 높은 편으로 ‘연안식당’을 찾는 고객 층과도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어 간접적인 고객 유치 효과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연안식당’의 관계자는 “지금까지 저희 ‘연안식당’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보답도 하고 대세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협찬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면서 이미지 제고까지 이뤄내는 효과를 얻어내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찾고 싶은 ‘연안식당’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44-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