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가성비와 가심비 만족! 수제비 주는 ‘화덕초대파불고기’ 소자본 성공 모델 제시


프랜차이즈 화덕초대파불고기’,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 및 가맹점주 만족도 높아

외식창업 대표 성공 키워드로는 가성비 및 가심비를 들 수 있다.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준말이고 가심비는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뜻한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읽을 수 있다. 요즘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마음의 만족을 중시하며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 또는 브랜드를 찾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외식창업시장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브랜드를 찾기란 쉽지 않다. 판매 단가를 낮추면 마진율 역시 낮아질 수 밖에 없는 것. 때문에 점주는 이 안에서 수익을 얻기 위해 한 단계 낮은 등급의 식자재를 사용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맛의 퀄리티를 낮춤으로써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고객만족도가 높으면서 수익성이 좋은 브랜드를 발견 시, 고민 없이 시작해볼 만하다. 그러한 점에서 추천하는 곳이 바로 불고기전문점 ‘화덕초대파불고기’다. 참고로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줄을 서서 먹는 수제비 주는 불고기집으로 유명하며, 창업시장에서는 실속 있는 자본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화덕초대파불고기’는 100% 국내산 암퇘지로 만든 메뉴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다. 흔히 저렴한 불고기집은 저가 수입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가격이 싸다고 해서 품질까지 떨어뜨릴 수 없다는 원칙 아래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원료만을 공급하고 있다.

게다가 화덕에서 1차 초벌한 불고기의 깊은 맛과 식욕을 자극하는 향은 잊혀지지 않는 맛과 품질로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불고기 메뉴 주문 시 수제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가성비 측면에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수제비, 공기밥까지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점심특선 메뉴는 저녁장사에만 국한되어 있던 고깃집의 한정적인 운영시간을 보완하고 있으며 가격대비 푸짐한 한 상차림은 가성비를 만족시키는 등 원활한 점심 및 저녁장사를 실현시키며 높은 매출에 크게 한 몫하고 있다.

회전율 또한 뛰어나고 모든 식자재는 본사의 원팩 시스템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 전문 주방 인력 없이 본사에서 제공하는 고기와 소스를 그대로 사용, 화덕에서 초벌하기만 하면 누구나 같은 맛을 재현할 수 있다는 얘기다.

‘화덕초대파불고기’의 관계자는 “기존 고깃집의 장점은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소위 요즘 소비자들이 찾던 고깃집으로 각광 받고 있다”면서,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얻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가성비 및 가심비 뛰어난 고깃집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덕초대파불고기’는 해당 지역 및 상권의 특성, 가맹점별 조건에 따라 1:1 맞춤형 창업 비용을 제안하고 있다. 별도의 광고 없이 입 소문만으로 전국에 다수의 가맹점을 성공리에 오픈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hwadukcho.com

창업문의: 080-455-80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