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코믹 컨셉 등 다양한 경쟁력으로 승부하는 ‘박성광의 풍기물란’ 창업 지원 ‘화끈’


[박성광의 풍기물란 이벤트 진행 영상]

과거 실내포차는 단순히 저렴하게 술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강했다. 고객 연령대도 지금과 같이 젊은 층 위주가 아닌, 중장년층이 대세를 이뤘으며 특별한 콘셉트도 없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실내포차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독자적인 인테리어 컨셉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며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있는상황이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는 프랜차이즈 이벤트 실내포차 ‘박성광의 풍기물란’을 들 수 있다. ‘박성광의 풍기물란’은 청춘의 감성과 유쾌한 똘끼로 무장한 개그포차로서,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재미있는 콘셉트와 강력한 스타마케팅으로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대목으로는 오픈 시 개그맨 박성광이 찾아와 행사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큰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어 향후 높은 매출로 직결될 가능성이 높다.

고급스러운 안주 메뉴도 ‘박성광의 풍기물란’의 경쟁력 중 하나다. 본사에서 지원한 전문 쉐프가 직접 개발한 깐풍기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로 통한다. 꼼꼼한 재료 선택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퀄리티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엿볼 수 있다.

고객들이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위트 넘치는 코믹공간으로 매장을 꾸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웃음을 유발하는 문구나 포스터를 곳곳에 배치했으며, 쉽고 편안하게 대중의 취향을 절묘하게 반영함으로써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박성광의 풍기물란’에서 사용되는 모든 식재료는 데일리 배송 시스템을 적용,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급된다. 대부분의 메뉴가 원팩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요리 경험이 없는 초보자라 하더라도 손쉽게 안주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성광의 풍기물란’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 덕분에 벌써부터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박성광의 풍기물란’와 함께 창업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풍기물란.com

창업문의: 1522-178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