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 높은 매출의 비결?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 최적화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이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유망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으로 사랑 받으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본사 전문가들은 탄탄한 본사역량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시스템 및 운영 알고리즘을 구축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한우궁’ 본사는 사옥 내 자체 물류공장을 운영, 경쟁력 있는 원가율을 책정하고 있다. 식자재 대량 구매 및 직접 제조가 가능하기에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것. 5,900원에 팔아도 수익률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다.

외식장사는 모든메뉴의 조리시간이 길고 준비도 까다롭다는 편견을 깨뜨리고 있다. 오랜 장사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간편 조리시스템을 구축, 조리가 까다로운 한식 메뉴를 전통 방식 그대로 구현하면서, 메뉴 1개당 조리시간이 평균 1분 30초 정도다.

한우궁은 테이크아웃 고객이 비교적 적은 여타 경쟁업체들과는 다르게 포장고객이 많아 추가 매출창출이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우궁’은 매장 내 식사 고객은 물론, 정성 가득한 한식 메뉴를 가정에서 먹길 원하는 가정주부, 혼밥을 원하는 직장인 및 대학생들의 테이크아웃 매출이 높아 매장 평수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5,900원에 판매를 하는 옛날 전통육개장을 비롯해 경성사발불고기, 한우사골곰탕 등 식사 메뉴 4,900원으로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다. 수육 육개장전골, 버섯소불고기전골까지 술 한 잔 기울이기 좋은 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저녁 술자리 고객까지 사로잡는다.

‘한우궁’에 고객이 항상 많은 이유로는, 매장에서의 점식 및 저녁 장사는 물론이고 집에서 홀로 식사하기를 원하는 혼밥 고객이나 퇴근길에 다양한 한식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식사하기를 원하는 집밥 고객까지 다양하기 때문이다. 점심과 저녁 장사는 물론 포장 고객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보는 외식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한우궁’의 관계자는 “퀄리티 높은 메뉴개발과 조리시간 단축 등에 주력해 기존 한식전문점의 단점과 한계를 뛰어넘었다”고 말하면서,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은 상권 및 매장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른 테이블 회전율을 자랑한다. 따라서 투자 대비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hanwoogung.co.kr

창업문의: 1899-4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