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주류상회 ‘79대포’가 입점하는 매장마다 높은 매출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가 성공 비결로 각 상권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다고 설명을 했다.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었던 천편일률적인 복고풍 실내포장마차를 탈피,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와 유니크한 분위기를 내세우고 있는 게 특징이다. ‘79대포’는 70년대 감성과 90년대의 가격으로 추억의 맛과 멋을 제공, 폭 넓은 고객층 확보에 성공했는데, 시그니처 메뉴 빠삭파전이 큰 역할을 했다. 지속적으로 가성비 좋은 메뉴 출시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청포도, 꿀, 블루베리 막걸리부터 즉석 과일소주까지 주류의 차별화를 통해 기존 매장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렇게 확실한 성공포인트를 갖추고 있어 창업 문의가 많이 이어졌고, 신중한 가맹사업을 진행했다. 가맹점주가 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곳이 많을 정도로 성공을 거뒀다. 다양한 상권에 매장운영 시스템을 시물레이션 해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매장을 개설하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이다.
‘79대포’의 관계자는 “컨셉트만 있고 철학이 없다면 고객들의 공감을 얻기가 어렵다. 흉내내기 식으로 그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하며, “그러한 점에서 ‘79대포’는 70년대의 감성과 90년대의 가격으로 고객들의 공감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을 탈피,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정확한 컨셉트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한 몫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본사는 앞으로도 브랜드에 최적화된 상권에 매장을 많이 오픈할 계획이다. 단순히 중심 상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에 매장을 오픈해 가맹점주들의 만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79대포’는 오는 4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1회 2017 신사업∙프랜차이즈 부산창업박람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박람회에 참석하면 브랜드 경쟁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비용을
홈페이지: www.79daepo.com
창업문의: 1800-7908